천리안의 심파일 해킹당했나?

심파일 담당자로 보이는 분의 댓글이 아래 달렸는데, 내용은 이 글의 내용처럼 해킹당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점심 먹고 메일을 확인하던 중, 갑자기 천리안심파일에서 보낸 메일이 눈에 띄길래1 약간 이상하다 싶은 제목2에도 불구하고 클릭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리안 심파일에서 보낸 메일 내용 이미지

클릭한 결과는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역시나’였다. 그런데, 이상하다고 느낀 점은, 일단, 보낸 사람 주소가 ‘SIMFILE<newsletter@chollian.net>‘인데다가 하단에 수신거부를 위해 제공하는 ‘여기‘와 ‘here‘ 모두 ‘http://mailer.chol.com:8888/bin/checker?mode=4&module=11&mailidx=10070&dmidx=0&emidx=0&service=0&cidx=&etime=20091002010000&seqidx=758892&objidx=62&url=https://help.chol.com/nid/id_main.jsp‘라는 주소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물론, 간혹 가다 보낸 사람의 메일 주소가 본인의 메일 주소로 되어 있는 스팸 메일3을 받아본 적이 있기 때문에 무어라 확실하게 말은 못하겠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경우가 만약 아니라면, 심파일 메일 계정이 해킹당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글을 마무리하다가 과거 심파일에서 왔던 메일들은 모두 본인의 천리안 메일 주소로 왔다는 것이 떠올랐다. 따라서 더더욱 심파일이 해킹당했다는 방향으로 결론이 굳어지는 형국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증을 유발하는 심파일의 스크립트

마지막으로, 위 이미지처럼 심파일에 접속하면, 짜증을 유발할 정도로 로딩하다가 뱉어내는 저 스크립트 경고 화면 때문에 자주 안가게 됐는데, 앞으로 더 접속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본인의 대퇴부를 타고 올라온다.

Footnotes

  1. 심파일에서 메일 받아본 기억이 너무 가물가물하기 때문이다.
  2. ‘제목’에 “현금돈다발” 운운하니 이상할 수밖에.
  3. 얼핏 듣기로, 본인의 메일 계정이 해킹당한 것은 아니나 보낸 사람이 자신의 메일 주소를 숨기기 위하여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렇게 했다고 하는데, 이쪽 관련 지식이 얕아 확실한 것은 잘 모르겠다.

2 thoughts on “천리안의 심파일 해킹당했나?”

  1. 안녕하세요. 심파일 입니다.

    해당 내용은 여러 업체의 메일링폼을 가지고 불특정 다수 메일계정으로 대량 발송이 된
    사건입니다. 타업체에서도 피해를 본 사항인데, 천리안 심파일의 메일계정이 해킹을 당한
    내용은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 같아 답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