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채선물 (3년, 5년, 10년) 이론가 계산기 v1.3

○ 최신 글


v1.2 파일을 만든 후 몇 가지 반영하지 못하거나 사용 중 불편(할 것으로 예상)한 부분을 발견하여 반영할 부분은 반영하고 변경/추가할 부분은 수정했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결제(예정)가  영역을 수정된 함수로 반영
  2. v1.3 파일 내 28행에 해당하는  유통수익률(%) 수기 입력에서 마우스 입력으로 변경/추가

특히 2번의 경우, (요즘도 20여년 전처럼 메신저로 BID/OFFER 주문을 받기 전에 고객의 요청으로 YTM이 이렇게 움직일 경우 이론가가 얼마가 되는지 질문 받아 수기로 입력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일이 수기 입력하는게 은근히 귀찮아서 조금 편하고자 반영한 부분이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의 [Before], [After]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Before]

[After]

아래 파일에 상기 언급한 내용을 모두 반영했으며 기존 DLL 파일은 국채선물 (3년, 5년, 10년) 이론가 계산기 v1.2 글을 참조하면 된다.

3 thoughts on “국채선물 (3년, 5년, 10년) 이론가 계산기 v1.3”

  1. 안녕하세요.
    이런 좋은 자료를 배포해주시어 정말 감사합니다.

    해당 v1.3 파일과 .dll 파일을 다운받고 vba에서 제가 원하는 경로에 dll 파일을 넣어두었음에도 만들어주신 함수가 작동하지 않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감이 안와 여쭙고 싶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