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가짜 계란이 있다고 한다. 조심해야겠다!!!

Daum의 미디어다음 기사를 보다 발견한 Daum 블로거 기자단원이신 양진석님의 기사1인데, 혼자 보기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각설하고, 탄산칼륨으로 겉껍질을 만든 후 각종 화공약품(해조산 나트륨, 아교, 한천, 색소등), 석고 등을 주사기로 주입하면 감쪽같은 가짜 계란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가짜 계란은 진짜 계란에 비해 배 이상의 수익이 된다고 하니, 가짜 계란에 대한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 듯.

아무튼, 이런 가짜 계란을 장복하면 기억상실감, 치매 등을 유발한다고 하니 중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계란을 사먹을 때, 한 번쯤 더 살펴보는 세심함이 필요할 듯 싶다. 또 하나, 혹시 국내로 반입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원 출처인 베트남 기사에는 QingDaoNews.com에도 있고 양진석님도 블로그에 올린 진짜 계란과 가짜 계란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Người rao mua 1 trứng gà giả giá 5.000USD [Tiênphong]

기사 보기 or 양진석님 블로그로 바로 가기

덧.: 작년 5월에 중국 갔을 때, 길거에서 파는 계란을 먹고 싶다는 마음을 가진 적이 있었지만, 바쁘게 휩쓸려다니다 결국 안먹고 말았는데, 혹시 그 계란이 가짜 계란??? 흠…휴…

Footnotes

  1. 현재는 존재하지 않는 기사

2 thoughts on “중국에는 가짜 계란이 있다고 한다. 조심해야겠다!!!”

  1. 어떤 유명한 술은 80% 이상이 가짜라는군요. 맛을 똑같이 맞출려고 농약까지 넣었다고… (맛은 누가 보는걸까요? –;;)

    역시 듕국이랄까… -0-

    응답
    • 허, 농약까지.

      그럼 정말 맛은 어떻게 봐서 맞출까요? 그래도 가짜 계란, 가짜 술 등을 판매하는 놈들이 중국인 모두는 아니잖아요? 일부만 그런거지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