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유용할 정보가 있는 사이트 모음

나름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웹사이트들이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1. 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 PC 구매 시 어느 정도의 파워를 사야 할지를 미리 알 수 있도록 해준다.
  2. 한국인터넷진흥원 – 스팸신고: 전화(휴대폰)스팸, 이메일스팸, 이메일-수신거부 후 재전송, 게시판, 전자적매체, 팩스스팸, 악성코드 등에 관한 신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Internet Explorer에서만 신고할 수 있다. 이런 2MB스러운 한국인터넷진흥원!!!
  3. OctaGate SiteTimer: 홈페이지나 블로그 방문 시 로딩 속도(?)를 알 수 있게끔 해준다.
  4. 사이버스테이션: 서울교통공사 서울도시철도공사가 Web 상에서 제공하는, 역간 시간 소요 정보도 알 수 있는 지하철 노선도이다.
  5. OpenDNS: (1차) 208.67.222.222, (2차) 208.67.220.220
  6. WhoIsHostingThis?: 웹사이트가 어디서 호스팅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끔 해준다.
  7.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부재중 전화의 스팸 여부 확인 사이트에서도 언급했던, 정말 유용한 사이트이다.
  8. you get signal: 각종 Network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다. 제공하는 기능은 Port Forwading Tester, What Is My IP Address, Network Location Tool, Visual Trace Route Tool, Phone Number Geolocator1, Reverse E-mail Lookup Tool, Reverse IP Domain Check, WHOIS Lookup Tool, iGoogle Network Gadget, Windows Vista Sidebar Gadget 등이다.
  9. artvex.com: 무료 클립아트 이미지를 제공해준다. 사이트 표현대로라면, 무려 10,000장 이상의 이미지를 제공해준다고 하니 잘 참고하면 유용할 듯 싶다.
  10. LaTeX Equation Editor: 제목 그대로, LaTeX Equation을 만들 수 있다.

Footnotes

  1. 10자리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걸 보면, 국내 전화번호는 대상이 아닌 듯 싶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