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 1.8.2로 업그레이드

기존 1.7.8 버전의 텍스트큐브에서 텍스트큐브 1.8.0.1로 업그레이드한 후 초고속으로 다시 텍스트큐브 1.8.1로 업그레이드 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안정성이 강화된 1.8.2 버전이 나와 또 다시 바로 업그레이드 했다. 그리고 이번 업그레이드 역시 그 결과(속도, 안정성 등)에 아주 만족하고 있다.

막간을 이용, 텍스트큐브 업그레이드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때마다 언제나 확장 패키지(.tar.gz)를 다운받아 업그레이드 했는데, 업그레이드 후 언제나 반복되는 추가 작업1이 있어서 잊지 않기 위해 추가 작업 관련하여 몇 자 적어놓으련다.

◎ JP_ThumbnailListViewTT v1.9.0312 플러그인 삭제
이 플러그인이 텍스트큐브 1.8.1 버전에서 다른 플러그인들과 충돌2하는 듯한 현상3이 발생해서 삭제했으며 텍스트큐브 1.8.2 버전에서도 그 기조는 그대로 이었다.

◎ 블로그 주소로 접속 시 자동으로 최근 글 주소로 전환하는 패치
이 패치는 기본적으로 도아님의 텍스트 큐브 판올림 및 패치 내용 중 중간 부분을 참조하여 변형 적용했다.
 
우선 수정해야 할 파일은 /interface/index.php 파일이 맞다. 하지만, 텍스트큐브 버전이 올라가면서 코드 내용이 조금 수정되었기 때문에 도아님 글에서 언급한 코드가 그대로 보이지는 않는다. 그래서 구분될만한 것4을 기준으로 일단 적용했는데, 잘 작동하고 있다.
 
맨 먼저 수정한 것은 /interface/index.php 파일의 77행[$skin = new Skin($skinSetting[‘skin’]);]부터 90행[require ROOT . ‘/interface/common/blog/end.php’;]까지를 주석 처리(/* */)했다.
 
그리고 이어서 ‘Enter’ 두 번 입력 후 91행부터 100행 사이 빈 공간도아님 글에서 명시한 아래 코드를 추가했다.

  list($entries, $paging) = getEntriesWithPaging($blogid,
      $suri['page'], $blog['entriesOnPage']);
  if(ereg('MSIE 6',$_SERVER['HTTP_USER_AGENT'][/efn_note]
      $slogan=iconv('UTF-8', 'EUC-KR', $entries[0]['slogan']);
  else $slogan=$entries[0]['slogan'];
  header("Location:".$blogURL."/entry/".$slogan);

 
추가 작업5은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 됐지만, 그밖에도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 사항들도 있기에 그것들도 이참에 언급하면 아래와 같다.

◈ 텍스트큐브 1.8.2 버전의 알림판 위젯의 텍스트큐브 공지 NO 업데이트
이는 ‘텍스트큐브 공지(CT_Textcube_Notice)’ 위젯과 비교하면 금방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 공지 위젯

 

◈ 텍스트큐브 최근 플러그인/스킨 위젯의 NO 업데이트
이 위젯도 아래 이미지처럼 업데이트가 아예 되지 않는다. 아마 URL을 잘 못찾아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본인의 php 실력이 ZERO(0)에 가깝기 때문에 손 못대고 그냥 OFF 시킨 채 놔두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 최근 플러그인/스킨 위젯

Footnotes

  1. 버전이 올라가면서 여러 좋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은 남아 있다.
  2. 블로그 UI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래서 플러그인을 Off 시키자 블로그 UI가 잘 보였으나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고 혹시 몰라 덜컥 삭제해버렸다.
  3. 지금 생각하면, 플러그인끼리 충돌하는 것이 아니고 스킨하고 충돌하지 않았나 싶지만, 이미 삭제한 후라서 잘 모르겠다.
  4. 여기서는 ‘fireEvent(‘OBStart’);’ 구문이었다.
  5. 이 외에도 몇 가지 더 있는데, 그 작업들은 잊어먹을래야 잊어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제외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