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성명운

요즘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거의 끝물이라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뒤적거리는 시간이 많아졌다. 오늘 역시 거의 하루 종일 인터넷을 뒤지다가 김광일철학원이란 사이트에서 한글 및 한자 성명운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재미로 한글 및 한자 성명운을 봤다.

○ 한글 성명운 결과

한글 성명학
성명 : □ □□

귀하의 성명풀이는, 외면상 평안하게 보이나 실속이 없고, 매우 민감한 성격에 의심이 많으며 의지가 견고하지 못해 감정의 변화가 많은 사람이라 하겠습니다. 사회적인 활동을 할 때에도 비록 지혜가 있고 민첩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지만, 소심하여 화도 잘 냈다가 쉽게 풀리는 성격을 보이겠습니다. 일의 시작은 그럴 듯하나 활동성만 좋지 적극성이 결여되어 시작만 그럴 듯하고 끝맺음이 없어 용두사미격으로 일을 처리하겠습니다. 그러나 결단력이 있는 처세를 해 타인들에게는 그리 불성실하게 보이지는 않겠습니다. 따라서 사회적 기반은 순조롭게 다져지지만 이따금씩 환경의 변동이 생겨 중도에서 좌절하게 되겠습니다. 어려움을 인내하지 못하니 겉보기에 화려한 것들만 추구하는 탓에, 일시적인 발전이 있더라도 근심과 고통이 따르겠습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상사나 윗사람들에게 존경심을 표하면서 성실한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사랑과 신임을 얻게 됩니다. 부하들에게는 일방적으로 성실과 근면을 요구하기 때문에 반발을 사기 쉬워 심한 경우에는 배신이나 모함을 당하는 일이 있겠고, 급변이나 급난으로 인해 명예나 사업의 타격을 입기도 하겠습니다. 가정적인 면에서는 부모에게는 효도를 하나 덕을 보기는 어렵겠고 배우자는 무척 소극적이어서 답답해 보일 정도인데 배우자에게 폭군처럼 군림하여 명령을 하니 다정다감한 면이 없이 냉랭한 분위기의 결혼생활을 영위하겠습니다. 또 심할 경우 이별수까지 예상되며 자식들은 영특하지만 신체가 허약한 것이 흠이 되겠습니다. 건강상 절상, 타박상이나 간이나 폐의 질환이 오기 쉬우니 각별히 유의하셔야할 운이 유도되는 이름이라 하겠습니다.
김광일철학원
한국성명학회
국제관상학회
☎2296-8575

이런 된장…도대체 좋은 내용이 뭐냐?라는 마음이 불끈. 그러나 일단 자제하고 한문 성명운에 다시 도전했다.

○ 한자 성명운 결과

한문 성명학
성명 : □ □□

기초운(원격) : 18획: 發展格-開發進取之象
두뇌 회전이 빠르고 고귀한 품격으로 처세가 원만하여 창의력과 진취력이 뛰어나고 예민한 감수성도 있다. 큰 뜻으로 계획을 세워 포부와 이상을 달성하고 만사가 순탄히 진행되어 공명(功名)하고 일신이 영달(榮達)하는 운세를 유도하며 고귀한 지위에 오르는 대길수(大吉數)이다.

활동운(형격) : 13획: 明理格-立身揚名之象
두뇌가 명석하여 어려운 경지에 처해도 능히 해결하는 수단과 지략이 출중하며 개척정신이 풍부하다. 하현달이 보름달로 바뀌는 형상처럼 점진적 발전과 부흥이 오며 무(無)에서 유(有)가 창조되듯 복록(福祿)이 많게 되고 큰 뜻을 세워 부귀,행복을 누리며 가정,부부운마저 태평성대를 누릴 수 있는 운수이다.

환경운(이격) : 17획: 健易格-萬事通達之象
활동적이며 의지가 굳어 어떠한 난관에도 굴하지 않는 불굴의 기상 속에 맡은 바 업무를 반드시 성취하고야 마는 끈기와 포용력이 넓은 장점이 있다. 특히 관록운(官祿運)이 강하고 해외운이 좋아 외국에서 명예, 부(富)를 얻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은 고집은 강하나 품행이 우아하고 자태가 고상한 면이 있다.

말년운(정격) : 24획: 立身格-財星照門之象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에 신망(信望)을 얻으며 신념과 책임감이 강하다. 불굴(不屈)의 기상으로 매사가 전진, 발전하여 부귀영달(富貴榮達)하게 되고 세상에 명성을 날리며, 여성은 남편운을 돕고 가운(家運)을 일으켜 세우며 덕망(德望)이 있는 현모양처(賢母良妻)가 된다.

귀하의 성명은 성명학의 數理原理에 적합한 좋은 이름입니다.

김광일철학원
한국성명학회
국제관상학회
☎2296-8575

헐…어떻게 이렇게 한글 성명운과 한자 성명운이 다를 수 있단 말인가. 역시 재미로 봐야 하는 성명운이구만.

김광일철학원 한글 성명운 보러 가기
김광일철학원 한자 성명운 보러 가기

2 thoughts on “재미로 보는 성명운”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