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무료 문자를 월 100건씩 제공하는 것에 반해 NateOn을 메신저로 사용하게 되었고 그러다가 주변 사람들도 하나둘씩 NateOn을 사용하게 되면서 지금까지 MSN 메신저와 병행해서 사용해온지 꽤 되었다. 지금이야 무료 문자 서비스가 월 10건으로 줄였지만1, 사용하던 관성과 주변 환경 때문에 계속 사용하고 있는 중이고.
다만, 현재 최신 버전인 4.0.1.0 (1054)을 사용하면서 문득, 어느 순간부터 NateOn을 기동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ClinetKeeper KeyPro‘란 듣보잡 프로그램이 나타났다 로그인하면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게다다 이 놈은 ‘서비스‘ 목록에도 나타나지 않고 ‘Windows 작업 관리자‘ 목록에도 나타나지 않는 놈이라서 없애려고 해도 없앨 수가 없어 굉장한 짜증을 유발하는 것이 아닌가.2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봤더니 본인처럼 이 짜증나는 놈을 없애려는 시도가 작년, 2008년부터 있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고 아울러 그 만큼 본인이 무감각한 놈이라는 것도 알게 됐다는…쿨락…
각설하고, 인터넷을 뒤진 결과와 QAOS.com의 Pidgin으로 NateOn을 대신하기란 글을 참고하여 NateOn을 삭제하고 Pidgin 메신저로 대체하기로 결심을 굳혔다. 그래서 대체하려는 작업에 착수하여 Windows용 Pidgin을 다운받은 후 Pidgin으로 NateOn을 대신하기에서 언급한 Pidgin용 NateOn 플러그인도 다운받으려 했으나 아뿔사! 다운받는 링크가 존재하질 않는 것이 아닌가. 낙담하려다 다시 두 주먹(이라고 쓰고 두 검지 손가락이라고 읽는다.) 불끈 쥐고(라고 쓰고 힘 주고라고 읽는다.) 인터넷을 뒤져 Kaisyu님의 ‘주인장 자료실‘에서 Windows용 Pidgin 최신 버전3에 맞는 NateOn 플러그인을 발견했다. 더욱이 고무적인 사실은 이 플러그인을 덧붙여 Pidgin 메신저를 사용해본 바, NateOn 사용자와의 파일 전송도 무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그 결과? 아주 만족스럽다.
마지막으로 NateOn을 사용하게끔 만들었던 무료 문자 보내기 기능도,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Firefox의 부가 기능 중에서 LightSMS를 이용하여 충분히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NateOn을 고수할 이유도 없어졌는 바, 한결 가뿐한 마음으로 NateOn을 삭제하고 Pidgin으로 대체하여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혹시라도 본인처럼 ‘ClinetKeeper KeyPro‘란 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Pidgin을 권장하는 바이다.
Footnotes
- 무료 문자를 월 100건에서 10건으로 줄인 것 관련하여 이러한 정책 변경에 대해 세세하고 적나라한 지적은 도아님이 운영하고 있는 QAOS.com에서 Pidgin으로 NateOn을 대신하기란 글을 통해 이미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글 실력이 일천한 본인이 추가로 언급할 것은 없다.
- Dr.Kein님의 이런 쒸팍 ClientKeeper keypro!!!!!!란 글을 보면 그 이유를 조금은 유추해볼 수 있다.
- 현재 최신 버전은 2.5.5이다.
MSN만큼은 아니지만 네이트온도 많이 개방화된 것 같습니다.
개발자님의 노력도 정말 감사한 일이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좋은 정보라니 다행이네요.
네이트온 로그인 할 때의 로그인 보안 설정 때문에 그럴텐데요?
로그인 보안 설정은 1단계로 하시면 저런 일 없음다. 2단계 이상이면 작동하구요.
2단계에서 1단계로 조절하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다만, 임의의 프로그램이 제가 조절할 수 없도록 시스템 트레이에 등록된다는 점이 더 짜증났던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