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호스팅 업체 변경 II

다시 웹 호스팅 업체를 변경했다. 이번 변경 이유는 예전처럼의 이유가 아니라 순전히 속도 관련한 이유1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가끔씩 눈에 띄이게 되는

“Error 503 –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 This error means that the web server is currently unable to handle your request due to a temporary overload. Please try to reload the webpage in a few seconds.”

문구 때문도 한 몫 작용했다. 사실 이 문구가 보이게 된 결정적 이유는 i-kiin.net에 대한 DOS Attack 때문이었다. 이로 인해 SiteGround가 security setting을 아주 tight하게 설정했었던 것이고.

이후에도 계속 “Error 503 어쩌구…”가 나타난다고 징징거리니까 결국 security setting을 조금 풀어주긴 했지만, 그래도 가뭄에 콩 나는 것 보다는 자주 보였다. 그래서 혹시 본인과 같은 경우를 겪는 사람이 있나 구글링을 해봤더만, ENTClic@blog님의 글, ENTClic@blog 티스토리로 이전했습니다.라는 글을 발견했다. 이 글에서 server load 설정 때문에 “Error 503 저쩌구…”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는 것을 (홀로 추정이라는 형식을 빌어) 깨닫고 다시 웹 호스팅 업체를 변경하기로 결심!!!

그래서 여기 저기 찾다가 처음 발견한 곳이 나야나였지만, 이곳에 호스팅 신청해서 테스트했더니 phpMyAdmin이 안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이와 관련한 문의에 돌아온 대답은 직접 설치하라는 것. 한숨 한 번 쉬고 해지 및 환불 신청하여 전액 환불이 아니라 세팅비를 제외한 비용을 환불받은 후 다시 열심히 찾은 곳이 지금 호스팅 받고 있는 maru 호스팅이다. 이곳에서는 웹 호스팅과 블로그 호스팅을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관리패널’도 마음에 든 데다가 phpMyAdmin 역시 제공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결국 maru 호스팅으로 웹 호스팅을 변경했다. 더 이상 변경할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빌면서…ㅡ.-

그리고 SiteGround는 아직 사용 기한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트래픽이 필요할 경우 적극 활용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웹 하드처럼 사용할 계획이다.

Footnotes

  1. 호스팅 서버가 미국에 있다보니 아무래도 웹 접속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렸었다.

6 thoughts on “웹 호스팅 업체 변경 II”

  1. 안녕하세요.
    SiteGround.com에 대한 정보를 찾던중 여기까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SiteGround.com를 호스팅하려는 이유는 제가 속해있는 자동차 동호회에서,
    웹에서 접근가능한 웹하드를 이용하기위해서인데,

    작성하신 글을 읽어보니 많이 불안하고 속도도 현저히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지극히 지나가는 사람이 염치불구하고 한가지 부탁을 드릴까 하는데
    도와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테스트용도로 사용하기위해 한 하루만이라도 몇기가정도로
    FTP계정을 한개 제공해주시면 안될까요.
    보니까 SiteGround.com는 cPanel을 사용중이고 FTP계정을 무제한 제공하던데
    cPanel에서 FTP계정을 추가하면, 새로 생성한 ID,Password로
    특정디렉토리에만 접근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사용중이시니
    잘 아시지 않을까 합니다. 공간도 어느정도 부여할 것인지 설정할 수도 있고요.
    (저도 한때 cPanel을 사용해봐서 사용법은 좀 알고 있습니다)

    어차피 웹하드 용도로 사용할 것이니까 크게 빠를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너무 느려도 문제가 되니 한번 제가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은데
    SiteGround.com을 사용중인 분이 아니라면 직접 유료로 결제하여 테스트해보는 수밖에 없어
    이렇게 염치불구하고 도움을 청합니다.

    오로지 저혼자 테스트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제공해주신다면 FTP계정에 AVI 및 MP3 파일을 올려, 업다운로드 속도테스트해보고
    EMBED등으로 웹에서 링크로 끌어다쓴다면 대략 로딩타임이 어느정도가 되는지 등등을
    테스트해보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도움 절실히 부탁드리오며,
    FTP계정을 제공해주신다면 bass3dpower@gmail.com로 계정정보를 보내주시면
    확인후 테스트해보고, 테스트가 끝나면 다시 메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_(_ _)_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응답
    • 관련 내용을 검색해 보면 속도에 관해 많이들 언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iteGround가 기본적으로 동시 연결 수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외산 설치형 블로그들을 경험해 보기 위해서 제가 이것 저것 테스트하는 상황이라 따로 계정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양지하시길.

      응답
  2. FTP동시 연결수를 제한하고 있다는 것은 전혀 생각치 못했네요.
    그렇다면 당연히 계정을 못주시는게 맞는거죠.

    한때 제가 cPanel에서 FTP계정을 몇개 지인들에게 나누어준적이 있었는데
    그 업체에서는 제한을 두지 않아서인지 그런일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호스팅스펙에 보면
    FTP Account 수가 Unlimited 인데 동시연결수를 제한하고 있다는 말이 약간 이해가 안되기도 하네요.
    저마다 FTP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시간대가 다를텐데, 동시연결수를 1개로 제한하고 있다면
    Main FTP계정외에는 다른 추가FTP계정은 사용을 못한다는 말과 같기 때문이죠.

    즉 FTP Account = Unlimited 은 사용할 수 없는 있으나마나한 서비스라는 말인데…

    물론 속도에 대해서는 여기저기 많은 글 참고해서 150KB ~ 200KB가 나온다는 것은
    이미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그 속도에는 여러가지 변수가 작용할 수 있기때문에
    직접 테스트해보길 원했던 것이고요. ^^

    아무튼 SiteGround에서 FTP동시접속수를 제한한다는 정보 또한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_(_ _)_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응답
    • FTP account 수는 아시는 바와 같이 무제한입니다. 하지만, 한 account가 Filezilla와 같은 FTP Client Program을 사용하여 접속할 경우 최대 동시 전송 수 자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account임에도 제한을 하고 있기 때문에 program적으로 동시 전송을 자주 시도하면 먹통이 되는 현상을 자주 겪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다른 account가 접속을 동시에 시도하면, 그래서 그런지 정확한 이유는 파악이 힘들지만, 전송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다시 말해 다른 account 접속에 영향을 받는 듯한 현상도 경험했구요.

      그렇기 때문에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도움이 못되어드렸음을 널리 양지하시길 빕니다.

      응답
  3. 2015년 하반기 호스팅어의 호스팅이 2배 빨라집니다. 기대하시고 자주 들러서 확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시작의 일환으로 가장 불편했던 이메일 시스템의 개선이 예정되있으므로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015년 9월까지 요즘 핫한 .info 도메인을 2천원 대의 가격으로 소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저희 호스팅어에 오시면 phpMyAdmin과 cPanel 등 최신의 편의 기능으로 고객님이 원하시는 사이트를 한번 클릭으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웹을 공부하시는 중이라면 최적의 공부방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호스팅어 대한민국에 관심 갖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지금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유료 상품을 구매해보세요. http://hostinger.kr/web-hosting

    단, 아직 호스팅어에서는 node.js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최근 SSL 인증서도 신규 오픈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SSL 인증서도 설치하시고 HTTPS로 구글 랭크도 올려보십시오.

    최근 비트코인BitCoin으로도 결제하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비트코인은 BitPay.com을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참 저희 호스팅어에서는 추천인 프로그램을 달성하신 분들에게 “요청”하시면 현금을 지불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받으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아마 받으신 분들이 블로그를 잘 안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