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또는 Laptop Webcam 해상도 및 정보 확인

본인 PC에 연결된, 혹은 Laptop (Notebook) 상단에 부착된 Webcam의 해상도와 정보를 각기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먼저 [1]번 사이트에 접속하면, 현재 연결 또는 부착된 Webcam의 허용 여부를 묻는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허용‘을 클릭한다. 이후 Webcam 리스트에 1개 혹은 복수개의 카메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알고자 하는 카메라를 선택하고 ④’Quick Scan‘ 또는 ‘Full Scan‘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 또는 부착된 Webcam의 가능 해상도를 확인한다.

추가적인 정보를 더 원할 경우 [2]번 사이트에 접속한 후 혹시나 ‘권한’ 설정 여부를 묻는 팝업이 뜰 경우 ‘권한’을 허가하고 Test my cam‘ 버튼을 클릭하여 좌측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한다. 이때 PC의 경우 Virtual Camera 목록이 ‘Test my cam‘ 버튼 위 콤보박스에 같이 보여질 수 있는데, 보통은 제일 위에 있는 놈을 선택하면 크게 무리가 없다.

그 외 화상 채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한다.

[3]번 사이트에서 최소 ‘VGA‘ 버튼 이상에서 화면이 잘 출력될 경우 화상 채팅이 가능하다고 판단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화상과 소리 관련 기능을 확인하려면,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