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iin.net에 대한 DOS Attack

흠…요즘 다른 일 때문에 바빠서 제대로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고 있다가 바쁜 일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어서 블로그에 신경을 쓰려고 하니 갑자기 이 블로그에 접속이 되질 않는 것이었다. 완전히 접속이 안되면 모르겠는데, 어느 때는 접속이 되고 어느 때는 접속이 안되는 것이었다. 그것도 랜덤한 시간 간격으로 발생하는 것이었다. 게다가 접속이 안될 때에는

Error 503 –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
This error means that the web server is currently unable to handle your request due to a temporary overload.
Please try to reload the webpage in a few seconds.

와 같은 메시지를 접하게 되니 상당히 답답해짐을 느껴서 SiteGround.com 내 Help Desk에 바로 문의를 했다. 그랬더니 10분도 채 안 지나 다음과 같은 답변1을 보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인은 DOS Attack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헐…

안 그래도 요즘 ‘리퍼러 기록‘에서 ‘https://i-kiin.net‘을 검색하는 경우가 최소 하루에 한 번, 많으면 서너 번씩은 꼭 나타나고 있는데, 이것과 관계가 있는 건 아닌 지…라는 생각도 들기는 한다.

아무튼!!! ‘https://i-kiin.net‘에 DOS Attack을 가하는 사람(들)아~~~!!! 블로그를 호스팅하는 서버를 다운시킬 만큼, 其仁이란 사람이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는 않거든? 자제해주3!!! 그래야 접속 제한이 풀리지 않겠니???2

※ 오후 4시 47분에 덧. 추가: 그래서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때때로 위에 적은 것처럼 ‘503 어쩌구…‘를 보실 수도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Footnotes

  1. 예전, 그러니까 금년 10월 경에 다른 이용자가 비슷한 경우를 문의해서 처리했던 답변을 다시 본인에게 보낸 듯 하다.
  2. DOS Attack을 가하는 사람이 외국인이라면…orz…OTL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