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에 집에서 컴을 켜고 이리저리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한 번 울리고는 ‘부재중 전화’로 남게 되는 일명, ‘원링(one-ring) 스팸’ 관련 기사를 보게 됐다. 그리고 이러한 원링 스팸 전화번호를 공유, 일반인들이 자신에게 걸려온 모르는 전화를 검색해서 스팸 번호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및 블로그도 알게 됐다. 마지막으로 내친 김에 중앙일보에 뜬 기사들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내용 자체가 아주 바람직하다.
안 그래도 요즘 심심치 않게 휴대폰에 뜨는 ‘부재중 전화’ 때문에 확인 후에 그 번호로 전화를 할지 말지 생각하는거 자체가 여간 짜증이 심한게 아니었는데, 그 짜증을 원천봉쇄하는, 본인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라고 판단된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아래 링크들을 클릭하면 된다.
– 부재중 전화 스팸 번호 검색 DB: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http://missed-call.no-ip.info/
– 부재중 전화 스팸 번호 검색 DB 관리자 블로그: Missed-Call.com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블로그1
다음 블로거뉴스: 한 번 울리고 끊기는 부재중전화 스팸번호, 블랙리스트 사이트 소개합니다.
Footnotes
- 혹시 이용중인 DNS 서버에 따라서 Blogger로 접속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아마도 등록이 안되어 있는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