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2000을 스위치+무선 공유기로 활용하는 법

제목 그대로다. myLG070 전화기에 딸려오는 무선 공유기인 APA-2000을 기존 (유무선) 공유기 또는 더 아래 스위치 장비에 물려서 스위치 형태로 사용하면서도 무선 공유기 역할까지 같이 활용하는 법이다. 거두절미하고 일단 관련 글들은 아래와 같다.

APA-2000 (전용AP) 연결하기 by 이종운
유선공유기 + APA-2000 같이 쓸때 아이피 대역이 맞추기. by 료미님

위 글들에서처럼과 상황이 똑같지는 않은 상황이라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결국 성공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아무튼 초기 상황에 이어 설정한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APA-2000에 전원을 연결한 후 PC의 랜 케이블을 APA-2000 뒤 ‘컴퓨터’에 연결한다. 단, 이때 (유무선) 공유기에서 나온 랜 케이블이 APA-2000 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안된다.
  2. PC에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192.168.123.254’ 주소로 들어간다. 비밀번호를 이전에 재설정하지 않았다면, ‘admin’으로 들어갈 것이다.
  3. ‘무선 설정’⇒’기본 설정’에서 SSID 등을 설정한 후 ‘무선 보안 설정’에서 보안 설정 방식비밀번호를 설정한다.
  4. ‘기본 설정’⇒’공유기 설정’에서 ‘스위치’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5. PC를 재부팅한다.
  6. (유무선) 공유기 또는 그 아래 단, 스위치에서 나온 랜 케이블을 APA-2000 뒤 ‘컴퓨터’에 연결한다.
  7. 약간의 시간이 흐르면 인터넷 연결이 된다.
  8.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면, 다시 PC를 재부팅한다. 이후 인터넷이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9. Wi-Fi 접속을 하려고 하는 스마트폰 등의 장비에서 Wi-Fi를 검색하여 3번에서 설정한 SSID를 선택 후 역시 설정한 비밀번호로 연결하여 Wi-Fi를 잘 사용하면 된다.

P.S.: 참고로 APA-2000을 초기 상태로 돌리고 싶다면, 뒤편에 있는 ‘리셋’ 구멍을 얇은 볼펜 등으로 약 5초 정도 눌러준 후 전원을 껐다 다시 켜준다.

2 thoughts on “APA-2000을 스위치+무선 공유기로 활용하는 법”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