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회(感懷) 91

문득 생각이 나서 후배들이 만든 싸이의 한 클럽에 들어갔다가 91년도에 공연하면서 만들었던 팜플렛을 보게 되었다. 팜플렛 각 페이지를 스캔해서 하나씩 올려놨길래 순서대로 보던 중에 공연했던 곡 목록 페이지를 보게 되었는데, 보자마자 든 생각, “허, 이렇게 어려운 곡들을 공연했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팜플렛 내용 중 2부의 곡들이 공연했던 곡인데, 보면 알겠지만, 정말 어려운 곡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돌이켜보면, 그 당시에는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다 할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선곡했던 것 같다.

아무튼, 저 곡 목록을 보니 감회(感懷)가 새롭길래 곡 목록1에 해당하는 동영상을 뒤져보기로 하고 인터넷을 뒤졌더니, 예상 외로 모두대부분 존재하길래 목록 순서에 맞춰서 링크해본다.

※ 2009년 8월 13일 오후 12시 43분 수정: 페이지 로드가 너무 많이 걸리는 것 같아 음악을 제외한 Embed 동영상들을 모두 링크로 대체.


Stationary Traveller – Camel


Nobody’s Fool – Cinderella


Into The Arena – Michael Schenker Group


Love Bites – Judas Priest

항상 기뻐하는 사람들 – 봄 여름 가을 겨울


I Want Action – Poison 2


Smoke On The Water – Deep Purple


Evil Eye – Yngwie Malmsteen

Revelation (Mother Earth) – Ozzy Osbourne (Randy Rhoads)


Doctor Doctor – Michael Schenker Group

 

Footnotes

  1. 그룹사운드 자작곡이었지만, 악보도 사라졌고 90년 공연 때보다도 호응이 좋지 않았던 9번 째 곡인 ‘나를 찾아서’는 제외한 목록
  2. 단, 이 영상을 보고 싶으면, VPN을 이용하여 국가를 ‘미국’으로 설정해야 볼 수 있다.

2 thoughts on “감회(感懷) 91”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