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광고 보지 않는 법

※ 아래 댓글 올려주시고 트랙백 보내주신 개뿔님 관련 추가사항
– 관련 글: 호스트(hosts) 파일로 뉴스, 포털 사이트 광고 걸러내기
개뿔님이 손수 작성하신 hosts 파일
– hosts 파일과 병행하면 아주 효과적인, 개뿔님이 소개하신 ‘센스부족
– 관련 외국 사이트: Blocking Unwanted Parasites with a Hosts File

인터넷 뱅킹 등의 이유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는 주로 Firefox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돌아다닌다. 그런데, Firefox의 경우 ‘부가 기능’ 중의 하나인 Adblock Plus를 잘 활용하여 ‘짜증‘나는 Flash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었지만, Internet Explorer는 그렇지 못하여 그냥 꾹 참고 Flash 광고들을 보아왔다. 그것도 트랙픽 유발에 따른 PC System Resource 잡아먹는 것을 눈 뜨고 보면서. 물론, Internet Explorer에서 Flash 광고를 보지 않는 방법도 있기는 하다. S/W 중에는 AdBlock Pro라는 것도 있고 Internet Explorer 엔진을 활용한 WebMa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해서도 광고를 막을 수 있기는 하다. 그러나 FirefoxAdblock Plus가 무료인 반면에, AdBlock Pro 이 놈은 상용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매하거나 아니면 어둠의 경로를 통해 획득한 ‘과자‘를 입 안에 넣어주어야만 하는 단점이 있고 WebMa 같은 브라우저는 이상하게도 손이 잘 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아무튼, 그러한 연유로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가 문득, 예전에 Windows Live Messneger와 NATEON Messenger의 광고를 막았던 방법이 떠올랐고 이를 잘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대퇴부에서 시작하여 척추를 타고 기어올라 머리 꼭대기에서 ‘‘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바로 활용했고 그 결과 역시 만족이다. 물론, 일일이 하나씩 해줘야 하는 불편은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다.

일단, FlashGet 1.9.6.1073이 PC에 설치되어 기본 다운로드 매니저로 등록되어 있음을 전제로 시작한다.

본인의 경우 Internet Explorer의 시작 페이지는 기본 설정된 페이지로 정해놨기 때문에 처음 기동 시 MSN 홈페이지가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N 홈페이지

그 페이지를 보면, 우측에 Flash 광고가 있는데, 이 광고를 Ctrl+Alt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클릭한다. 클릭하면, FlashGet기본 다운로드 매니저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기동할텐데, 여기서 Flash 광고 URL을 알아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ashGet ‘새 다운로드 추가’ 화면

연후에 ‘시작 → 실행 → notepad %systemroot%\system32\drivers\etc\hosts’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위에서 알아낸 URL을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저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sts’ 파일에 URL 입력

이제 Internet Explorer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다음과 같이 Flash 광고가 제거된 것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ash 광고가 제거된 MSN 홈페이지

하나씩 알아내서 입력해줘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하고 있다.

5 thoughts on “Flash 광고 보지 않는 법”

    • 헛. 저 보다 훨씬 전에, 그것도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내셨네요. 보내신 트랙백 글을 저도 참고해야겠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응답
  1. 익스플로러에서도 Simple Adblock을 사용하면 Adblock Plus의 필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요.
    필터가 100% 호환되므로 필터링 품질은 똑같고, 최신의 한국 필터(코르셋)를 그대로 가져다가
    적용할 수 있어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