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관련 사이트 모음

Web 관련1 사이트들이다.

  1. CSS Generator: 간단한 CSS를 그 자리에서 생성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한 곳이다.
  2. The W3C Markup Validation Service: KLDP에서 제공하는 W3C의 한국어 HTML Validation 서비스 사이트이다.
  3. FEED Validator: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의 ATOM과 RSS Feed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체크할 수 있다.
  4. Feed43: RSS Feed가 없는 사이트의 RSS Feed를 생성할 수 있다.
  5. AddThis: Bookmarking과 Shar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6. gmFTP v1.3: FTP를 막아놓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Web FTP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서버 내 utf-8 형식의 파일들(html 등)을 수정해서 저장할 경우 ANSI 형식으로 바뀌면서 기존 한글이 깨지는 문제점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7. net2ftp: 역시 Web FTP 기능을 제공하며 gmFTP v1.3가 UTF-8을 지원하지 않는 반면에 net2ftp는 UTF-8을 지원한다. 더욱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에 직접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8. Creative & ADVANCED Web Design for web designers™: Html, Xhtml, CSS, JavaScript, Xml 등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 설명이 기술되어 있다.
  9. W3Schools Online Web Tutorials: 아주 방대한 부분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다. 한 번 직접 보면 안다. 그리고 이 사이트는 직접 작성한 Tag가 어떻게 표현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Footnotes

  1. CSS, Html, JavaScript 등등

2 thoughts on “Web 관련 사이트 모음”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