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藥이 되는 음식

우연히 길 가다 받은 교회 선교 전단지에 아래와 같이 좋은 내용이 있길래 올린다.


감기는 호흡기 계통의 대표적인 병으로 만병의 근원이다. 신체 저항력이 떨어져 건강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이 약해진다. 신체에 에너지를 보급하는 밥, 빵, 국수, 주스, 유산균 음료, 꿀, 쨈, 설탕, 푸딩 같은 것을 많이 먹으면 좋다.

· 통도라지 초무침
당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분이 듬뿍 들어있어 도라지는 우수한 알칼리성 음식으로, 진해, 해열,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효험이 있다.

· 머위나물
장독이나 습한 곳에서 자란다. 어렸을 때는 줄기와 잎을 된장에 무쳐서 먹고 좀 자란 것은 껍질을 잘 벗겨서 고추장에 박아두어 쫄깃쫄깃하고 짭짤한 장아찌로 만든다. 머위 잎은 찜통에 쪄서 쌈으로 싸 먹기도 한다.

기관지 천식이 심할 때는 과일이나 야채 등 계절과일과 신선한 음식들을 많이 먹어야 한다. 이 때에는 동물성 지방 뿐 아니라 식물성 지방의 섭취도 피하는 것이 좋다. 호흡이 불규칙하거나 기침이 많이 나올 때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호박죽
기관지 천식이 심한 사람은 소화가 잘 되고 부담이 없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호박은 비타민 A, B, C를 함유하고 있어 병후 회복에 특히 좋다. 호박을 무르게 푹 삶아 뜨거울 때 먹으면 부드럽게 잘 넘어가고 소화가 잘 되어 기관지 천식에 더 없는 영양식이다.

[재료]
늙은 호박 1개, 통밀가루 (현미 찹쌀가루 또는 차조가루) 500g, 팥 200g, 볶은 소금 조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